충남대-한국환경공단-대전녹색환경지원센터, 업무협약 DSC공유대학-공공기관 연계, 환경 분야 지역인재 양성 협력 강화

충남대-한국환경공단-대전녹색환경지원센터, 업무협약 DSC공유대학-공공기관 연계, 환경 분야 지역인재 양성 협력 강화

입력 2026.06.24 09:52

▲ 업무협약 기념 사진

충남대학교와 한국환경공단, 대전녹색환경지원센터가 환경 분야 지역인재 양성과 DSC공유대학 오픈캠퍼스 운영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충남대, 한국환경공단, 대전녹색환경지원센터는 623일 충남대 대학본부 대회의실에서 각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환경 분야 지역인재 양성 및 오픈캠퍼스 운영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대학과 공공기관이 보유한 교육·연구 역량과 현장 인프라를 연계해 지역사회가 요구하는 환경 분야 전문인재를 체계적으로 육성하고, 학생들에게 실무 중심의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 교육·연구 인프라 공동 활용 현장 중심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창업 지원을 위한 정보 교류 및 협력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추진한다.

특히, DSC공유대학 오픈캠퍼스 사업과 연계해 학생들이 환경 관련 공공기관의 현장 실무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지역 정주형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관 협력 모델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윤혜영 충남대 교육혁신본부장은 이번 협약은 대학과 공공기관이 협력해 환경 분야 실무 역량을 갖춘 지역인재를 양성하는 의미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다양한 현장 경험을 통해 전문성을 키우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교육 협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대는 DSC공유대학 오픈캠퍼스 사업을 통해 지역 공공기관과 연계한 현장 중심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학생들의 실무 역량 강화와 지역 정주형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관 협력 체계 구축에 힘쓰고 있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