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2026.06.22 15:40
- 의학교육 혁신 성과 공유 및 대학 간 협력 네트워크 강화
한림대학교(총장 최양희) 의과대학(학장 유경호)이 6월 18일(목)부터 19일(금)까지 양양 쏠비치에서 「강원지역 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 협의회(GAMC) 직원 공동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강원지역 의과대학 간 교육혁신 지원사업(RISE)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대학별 학사 행정 및 교육 운영 현황에 대한 정보 교류를 통해 실무역량과 협력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에는 한림대학교 의과대학, 가톨릭관동대학교 의과대학, 강원대학교 의과대학, 연세대학교 원주의과대학 관계자 등 총 50여 명이 참석했다. 참가자들은 교육혁신 지원사업 성과 발표와 학사행정 운영 사례 공유, 자유토론 등을 통해 대학 간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첫날에는 강원지역 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 협의회(GAMC) 공동 업무협약 체결식과 함께 한림대학교 의과대학, 강원대학교 의과대학, 연세대학교 원주의과대학이 교육혁신 지원사업 추진 성과와 우수사례를 발표하며 의학교육 혁신 방향을 공유했다. 또한 대학별 학사행정 운영 현황, 조직 및 인력 운영 체계, 주요 현안 대응 사례 등을 공유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실무 경험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둘째 날에는 자유토론과 대학 간 협력 과제 논의를 통해 정례 교류회 운영, 교육 콘텐츠 공유, 벤치마킹 추진 등 지속 가능한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강석호 한림대 의과대학 교학팀장은 “이번 공동연수는 강원지역 의과대학 간 교육혁신 성과와 실무 경험을 공유하고 협력 기반을 강화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지역 의학교육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