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술교육대 세종시 농촌 찾아 ‘기술봉사’

한국기술교육대 세종시 농촌 찾아 ‘기술봉사’

입력 2026.06.22 11:29

- 35명 기술연구원과 학생, 가옥 전기 배선·농기계 수리·벽화 그리기 등 ‘구슬땀’

▲ 한국기술교육대학교 ESG센터는 세종시 연서면 쌍류리에서 농촌지역 가구를 대상으로 하계 기술봉사활동을 펼쳤다.
한국기술교육대학교(KOREATECH·총장 유길상) ESG센터는 6월 21일(일)~23(화)까지 세종시 연서면 쌍류리에서 농촌지역 가구를 대상으로 하계 기술봉사활동을 펼쳤다.
전기공학전공·컴퓨터공학부·디자인공학과 기술연구원과 학생들 35명은 ▲노후 가옥 전기 배선 수리 및 LED(형광등) 교체, ▲농기계 수리, ▲마을 벽화 그리기 등의 활동을 진행했다.
김호진 학생(전기공학전공 3학년)은 “어두웠던 마을회관에 불이 들어오는 모습을 보며 기술은 단순히 설비를 고치는 것이 아니라 사람들의 일상을 밝혀주는 것임을 배웠다”면서 “무더운 날씨에 고생한다는 주민분들의  따뜻한 격려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오창헌 ESG센터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공감대를 바탕으로 전공 역량을 활용한 기술봉사 홛동을 통해 대학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