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2026.05.27 14:35
상명대(총장 김종희) 게임전공 학생들이 지난 21부터 24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KINTEX)에서 열린 ‘2026 플레이엑스포(PlayX4)’ 게임전시에 참여해 학생들이 직접 개발한 게임을 공개하였다.
플레이엑스포는 수도권 최대 규모의 종합 게임 전시회로,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과 킨텍스가 주관하는 행사이다. 넥슨, 네오플, 사이게임즈 등 국내 정상급 게임사를 포함해 콘솔게임, 인디게임, XR부스 등 다양한 게임 전시가 이루어졌다.
상명대 게임전공은 캡스톤디자인 수업에 참여한 예비 졸업생들로 구성된 10개 팀으로 부스를 운영하였다. 턴제 전략, 서바이벌, 수집형 RPG, FPS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들이 전시되며 참관객들의 높은 관심을 이끌어냈다. 특히, 각종 게임사 및 개발진들에게 작품성과 독창성을 인정받는 등 게임전공의 역량을 여실히 보여주었다.
상명대 게임전공은 국내 최초로 1996년 게임전공 석사과정을 개설한 바 있으며, 창의적인 게임 콘텐츠 제작을 위한 융복합적 교육과정을 통해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