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대 검도부, 2026년 제54회 춘계 서울특별시 대학검도연맹전 남자 단체전 우승

서울시립대 검도부, 2026년 제54회 춘계 서울특별시 대학검도연맹전 남자 단체전 우승

입력 2026.05.22 10:48

관련 사진
서울시립대학교(총장 원용걸) 중앙동아리 검도부가 2026년 제54회 춘계 서울특별시 대학검도연맹전 남자 단체전에서 우승을 차지하였다. 
이번 대회는 2026년 5월 17일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체육관에서 개최되었다. 경기 종목은 남녀 개인전과 단체전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단체전에는 서울 시내 각 대학의 검도부를 대표하여 남자 총 36개 팀, 여자 총 34개 팀이 참가하여 치열한 경합을 벌였다.
5인조인 남자 단체전에 출전한 서울시립대학교 검도부 이태환(전자전기컴퓨터공학부 24), 임화랑(환경공학부 26), 조형준(토목공학과 24), 강문민(토목공학과 26), 권진혁(전자전기컴퓨터공학부 23) 학생은 치열한 경쟁 속에서도 예선부터 결승전까지 뛰어난 기량과 팀워크를 선보이며 최종 우승의 영예를 안았다. 
서울시립대학교 검도부의 주장을 맡고 있는 권진혁(전자전기컴퓨터공학부 23) 학생과 훈련부장을 맡고 있는 강혁재(수학과 22) 학생은 “부원들이 개인 지도를 성실히 따라주고, 서로를 믿으며 함께 나아간 덕분에 우승을 이뤄낼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서울특별시 대학검도연맹이 주최하고 서울특별시검도회가 후원하는 대학검도연맹전은 서울 시내 각 대학의 아마추어 검도부 전체가 출전하는 서울시 대학 검도 최대의 행사 중 하나이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