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2026.05.19 11:18
상명대(총장 김종희)는 18일 서울캠퍼스에서 우즈베키스탄 페르가나 한국국제대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간담회에는 상명대 김종희 총장을 비롯하여 이준영 서울캠퍼스 국제대외협력처장, 이종환 천안캠퍼스 국제대외협력처장, 조항록 국제언어문화교육원장, 한상호 계당교양교육원 교수 등이 참석하였으며, 우즈베키스탄 페르가나 한국국제대학교 측에서는 박준호 총장이 참석하였다.
양 기관은 이번 협정을 통해 상호 인적자원 교류, 공동연구, 학술 자료 교류, 양교 간 복수학위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협력을 진행하게 된다. 특히, 한국과 우즈베키스탄을 연결하는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진행되는 복수학위 프로그램을 통해 페르가나 한국국제대학교 수료생이 상명대 복수학위생으로 입학하여 양교의 학위를 모두 수여받게 된다. 본 협약을 기반으로 양 기관은 복수학위 프로그램에 대한 실무적인 논의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김종희 총장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 한국과 우즈베키스탄의 학생들이 본격적으로 교류의 자리를 가지게 될 것"이라며 "글로벌 시대를 선도해나가기 위해 학생들에게 보다 다양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