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2026.02.12 16:46
경인여자대학교(총장 육동인)는 사단법인 월드뷰티아트협회가 주관한 『제24회 월드뷰티아트 & 디자인 국제공모전』에서 뷰티융합계열 메이크업전공 학생들이 국회의원상 2명을 포함해 금상과 은상 등 다수의 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서 이선경 학생(핸드 드로잉 일러스트)과 이혜빈 학생(메이크업 창작아트)이 국회의원상을 수상했으며, 김윤서 학생(핸드 드로잉 일러스트)과 전유빈 학생(메이크업 패션)이 금상을, 박정연 학생(메이크업 웨딩), 김민정 학생(핸드 드로잉 일러스트), 신채민 학생과 안유진 학생(메이크업 창작아트)이 각각 은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월드뷰티아트 & 디자인 국제공모전』은 미용을 전공하는 학생은 물론 전 세계 뷰티아티스트들이 참여해 열정과 창의성을 펼칠 수 있도록 기획된 국제 규모의 공모전이다.
뷰티융합계열 이성내학과장은 “본 행사는 졸업을 앞둔 메이크업 전공 학생들에게 실무 경험과 도전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참여했다”며 “학생들은 개인 작품 준비 과정을 통해 창의력과 전문성을 키우고, 국제무대에서 자신의 역량을 점검하는 뜻깊은 경험을 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학생들이 넓은 무대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공모전과 대외 활동에 지속적으로 참여 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번 공모전 출품을 위해 학생들은 학업과 졸업 준비를 병행하며 작품 기획부터 표현 기법, 완성도까지 전 과정을 주도적으로 준비해 의미를 더했다. 특히 전공 수업을 통해 습득한 메이크업 디자인 역량과 창의적 표현 능력을 작품에 적극 반영하며 실무 중심 교육의 성과를 입증했다.
이번 수상은 뷰티융합계열 메이크업전공 학생들의 높은 예술성과 경쟁력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로, 향후 진로 설정과 현장 진출에 있어 긍정적인 동기 부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학과는 앞으로도 다양한 공모전과 외부 활동 참여를 통해 학생들이 실무 역량과 국제적 감각을 갖춘 뷰티 전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