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2026.02.11 15:27
- 한림대 의료·바이오융합연구원 주관으로 6개 연구팀 연구성과 우수사례 발표
- 이용준 (재)홍천메디칼허브연구소 실장, 이수응 (재)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 수석연구원 특별강연
한림대학교(총장 최양희) 의료․바이오융합연구원은 2월 6일 ‘2025 융합공동과제 성과확산포럼’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글로컬대학30 추진 과제 일환으로 개최된 이번 포럼은 지난 6월과 8월 두 차례 공모를 통해 바이오, 정보통신, 보건의료 기술 간 융합학문 분야에서 총 30개 연구팀을 선정한 바 있다. 이날 포럼에서는 30개 연구팀 중 우수한 연구성과를 창출한 6개 연구팀이 선정되어 발표를 진행했으며, 연구자들 간의 활발한 토론이 이어졌다.
또한 이용준 (재)홍천메디칼허브연구소 실장과 이수응 (재)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 수석연구원이 연사로 나서 ‘지역 바이오 전략산업 및 AI 활용’을 주제로 특별강연을 진행했다.
전성호 한림대 의료․바이오융합연구원 융합단장은 “이번 포럼은 대학과 의료원 및 기업의 공동연구 역량과 성과를 확인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성과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기 위해 2026년에도 사업 규모를 늘리고, 다양한 융합연구 기획 과제를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림대학교 도헌학술원, AI융합연구원과 함께 대학의 3대 선도연구기관으로서 대학의 의료․바이오, 헬스케어 서비스 관련 연구를 총괄해 온 의료․바이오융합연구원은 특성화 분야 융합연구를 기반으로 교육․연구 및 지산학협력 생태계를 구축하고, 학과의 장벽을 뛰어넘어 융합과 통섭이 가능한 혁신플랫폼으로 기능을 확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