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2026.01.22 16:41
서강대학교(총장 심종혁)은 지난 1월 20일(화) 오전 11시 30분, 본관 2층 총장실에서 최권욱(독문79) ㈜안다자산운용 회장의 학생창의연구관(AI IMPACT COMPLEX) 건립기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최권욱 회장을 비롯해 심종혁 총장, 송태경 대외부총장, 이상근 대외교류처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최권욱 회장은 서강대학교 독어독문학과 79학번으로, 현재 ㈜안다자산운용의 회장으로 재직 중이다. 최 회장은 2023년 9월, 학생창의연구관(AI IMPACT COMPLEX) 건립기금으로 1억 원을 기부하는 등 모교를 향한 애정을 꾸준히 실천해왔다. 또한 지난 12월 22일에는 같은 목적의 기금으로 2억 원을 추가로 기부하며, 지덕체를 겸비한 인재 양성과 후배들의 연구 환경 개선을 위한 따뜻한 나눔을 전했다.
최권욱 회장은 “모교의 미래 인재들이 더욱 창의적이고 도전적으로 성장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항상 있었다”라며 “서강대학교 후배들이 더욱 좋은 환경에서 AI 시대를 선도하는 인재가 되어 저마다의 꿈을 이뤄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이에 심종혁 총장은 “지난 2023년에 이어 학생창의연구관 건립기금으로 또 한 번 기부를 해주신 최권욱 회장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AI 시대를 이끄는 창작과 창업의 공간, 사회성과 인격을 키워 리더로 성장하는 공간, 지와 덕을 뒷받침하는 건강한 체력 공간인 학생창의연구관에서 미래 인재들이 역량을 마음껏 펼치기 위해 큰 힘이 되었다”라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서강대학교 학생창의연구관(AI IMPACT COMPLEX)은 2028년 개관을 목표로 하는 기존 대학 교육의 틀에서 벗어나 시대적, 산업적 환경 변화를 수용하고 연구와 탐구 중심 교육으로 전환하기 위한 서강의 핵심 인프라이다. 서강의 미래 인재들이 전공 구분 없이 연구와 탐구, 실습을 하며 빠르게 변화하는 산업 환경을 이끌어가는 선도적 인재, 지덕체를 고루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공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