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2026.01.16 14:54
- 한림대 출신 ‘430억 투자 신화’ 수퍼빈(주) 김정빈 대표(한림대 92학번), 후배 창업가 대상 ‘성장스토리’ 특강 진행
- 캠프 성과 잇는 ‘2026 성장 단계별 시장검증형 전주기 지원사업’ 접수 중, 창업 성장사다리 완성
한림대학교(총장 최양희) 창업지원본부는 1월 13일(화)부터 15일(목)까지 학내에서 ‘Station C 실전형 사업계획서 고도화 Jump-UP 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캠프는 춘천 소재의 창업기업 및 예비 창업자 30여 명이 참가하여 창업 교육, 사업계획서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정부 지원사업 선정률을 높이기 위한 사업계획서 고도화 과정을 진행했다.
특히 이번 캠프에는 한림대학교 경제학과 92학번 출신인 수퍼빈(주) 김정빈 대표가 강연자로 나서 큰 주목을 받았다. 누적 투자 430억 원을 기록한 혁신 기업을 일궈낸 김 대표는 후배 창업가들에게 자금조달의 실전경험과 스타트업 생존전략을 전달하며 강력한 창업 동기를 부여했다.
Jump-UP 캠프는 단순 교육에 그치지 않고 실전 지원으로 이어진다. 한림대 창업지원본부는 캠프를 통해 고도화된 아이템들이 실질적인 사업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2026-1차 성장 단계별 시장검증형 전주기 지원사업’ 참여 기업을 모집 중이다.
이 사업은 한림대학교만의 중점특화 역량 강화 프로그램의 완결판이다. 지난해 이미 36개 유망기업을 발굴해 안착시킨 검증된 시스템을 바탕으로, 올해는 1차로 상반기에 약 30개 내외의 기업을 선발한다. 선정된 기업은 성장 단계에 따라 최대 1억 5천만 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받아 시제품 제작부터 시장테스트까지 전 과정을 수행하게 된다. 춘천 소재의 7년 이내 창업기업 및 예비 창업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박두재 한림대 창업지원본부장은 “캠프를 통해 고도화된 아이템들이 전주기 지원사업을 만나 시장에서 결실을 보길 기대한다”며 “검증된 시스템을 바탕으로 지역 유망기업의 성장 사다리가 되겠다”고 말했다.
‘2026-1차 성장단계별 시장검증형 전주기 지원사업’은 온라인 구글 폼(https://forms.gle/Va2oqqCPDKxTM9DW8)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