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2026.01.12 11:18
- 대학 연계 진로·입시 정보 제공으로 학생 호응
글로컬대학 대구한의대학교 반려동물보건학(학과장 김주완)과 반려동물산업학과(학과장 송광영)에서는 최근 김주완 학과장과 송광영 학과장 및 재학생 6명이 자원봉사자로 나서 경북 영덕군 영해고등학교에서 반려동물 분야 전공체험 고교특강과 대학 홍보 행사가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행사는 영해고등학교 학교축제인 ‘같이 웃고 같이 즐기는 사제동행 예송제’와 연계해 진행됐으며, 반려동물 분야에 관심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체험 중심의 전공 특강과 진로·입시 정보를 함께 제공했다.
프로그램은 ▲반려동물 미용사 체험 ▲반려동물 심폐소생술(CRP) ▲반려동물 경혈 마사지 ▲반려동물 해부 컬러링 ▲반려동물 향낭 주머니 만들기 등 5개 체험으로 구성됐으며, 이론보다는 실습 위주로 운영돼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냈다.
자원봉사에 참여한 반려동물보건학과 송도언 학생은 “고등학생들에게 전공 현장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뜻깊었다”고 말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주로 1·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운영돼 향후 전공 선택과 진로 설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영해고등학교 관계자는 “지역 학생들이 반려동물 산업과 보건 분야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 대학과 연계한 진로 체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글로컬대학30에 선정된 대구한의대학교는 영덕군과 긴밀한 지역 협력 관계를 이어가고 있으며, 영덕군 소재 고교 졸업생이 입학할 경우 4년간 등록금 전액(한의과대학은 6년)을 지원하는 장학제도를 운영해 지역 학생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