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대구·경북 대학평생교육기관협의회, 2025년 대구·경북 대학평생교육기관협의회 정기총회 및 동계 세미나 개최

대구한의대, 대구·경북 대학평생교육기관협의회, 2025년 대구·경북 대학평생교육기관협의회 정기총회 및 동계 세미나 개최

입력 2026.01.05 16:26

- 평생교육 발전을 위한 뜻깊은 시간 가져

세미나에서 기념촬영하는 참석자들.
글로컬대학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대구·경북 대학평생교육기관협의회(회장 권기찬, 대구한의대학교)는 더케이호텔(경주) 신관 3층 원화B홀에서 2025년 대구·경북 대학평생교육기관협의회 정기총회 및 동계 세미나를 개최했다.
행사는 12.22.(월)~12.23.(화)까지 1박 2일 동안 운영됐다. 세미나는 대구·경북 대학평생교육기관협의회 회장인 대구한의대 평생교육원 권기찬 원장의 개회 인사말을 시작으로 신경석 국가평생교육진흥원 기획경영본부 기획조정실장·이상욱 한국대학평생교육원협의회 이사장의 ‘지역사회와 연계한 대학 평생교육의 방향’ ‘우리나라 평생교육 정책방향’에 대한 특강이 각각 진행됐다. 
이후 화백 컨벤션 센터 정상회의 장소 투어를 진행하였으며 세미나 이튿날에는 이영찬 동국대 WISE 평생교육원장의 “2025 APEC 정상회의 성과와 향후 과제”와 이상곤 구미대학교 평생직업교육원 부장의 “우수사례 발표(성인학습자와 대학 평생교육)”를 끝으로 종합정리 및 폐회를 하였다.
동국대 임명수 실장은 “평생교육 발전을 위한 좋은 자리여서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권기찬 회장은 “평생교육의 어려움에 처한 지금에 각 대학의 역량을 다함께 모아 앞으로 나아가는데 힘을 모으자.”라고 덧붙였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