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2025.12.31 13:57
❍ 인천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센터장 이영수)는 29일 송도캠퍼스 12호관 컨벤션센터에서 직무분석에 관심이 있는 재학생 및 졸업생 등을 대상으로 ‘2025년 2학기 직무분석경진대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 이번 대회는 고용노동부 주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이 관심 직무에 대한 정보를 주도적으로 탐색하고 분석하는 과정을 통해 직무 이해도와 실무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되었다. 총 17개 팀이 신청한 가운데 서류심사를 통해 10개 팀을 선발하였으며, 본선 진출팀을 대상으로 한 직무분석 발표와 전문가 심사를 거쳐 최종 5개 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 대회는 사전교육과 본선대회로 단계적으로 운영되었다. 사전교육에서는 직무분석 방법, 직무역량 도출 전략, PPT 작성 및 발표 스킬 교육을 통해 참가자들의 발표 역량을 강화하였으며, 본선대회에서는 제한된 시간 내 직무분석 결과를 발표하고 심사위원의 전문적인 피드백을 통해 실전 취업 준비에 활용 가능한 경험을 제공하였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비교과 마일리지와 참가확인서가 제공되었다.
❍ 이번 본선대회에서는 Con-text팀(직무: CS), 징글밸팀(직무: 바이오밸리데이션), S.N.팀(직무: 안전관리), Inspire Hub팀(직무: 해외영업), Sinu팀(반도체 공정기술) 등 총 5개 팀이 체계적인 직무분석과 발표 역량을 인정받아 수상팀으로 선정되었다.
❍ 인천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관계자는“직무분석경진대회를 통해 학생들이 스스로 진로를 탐색하고 명확한 취업 목표를 수립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현장 중심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