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학교 평생교육원-(재)인천광역시 부평구문화재단 지역주민의 문화역량 강화 및 무대예술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협약 체결

인천대학교 평생교육원-(재)인천광역시 부평구문화재단 지역주민의 문화역량 강화 및 무대예술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협약 체결

입력 2025.12.31 13:55

관련 사진
❍ 인천대학교 평생교육원과 부평구문화재단은 12월 30일 지역주민의 문화적 역량 강화와 무대예술 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 이번 협약은 공연예술 분야의 공동 발전을 도모하고, 지역사회 문화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양 기관은 상호 협력을 통해 지역기반 문화예술 교육을 확대하고, 무대예술 분야의 전문인력을 체계적으로 양성해 나갈 계획이다.
❍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지역주민의 문화적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사업 운영 및 공간 인프라 공동 활용 ▲무대예술에 필요한 전문가 및 인력의 상호 교류와 지원 ▲무대예술 현장실습 및 인턴십 기회 제공 ▲공연예술 관련 홍보 지원 ▲기타 양 기관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업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주민은 보다 다양하고 전문적인 문화예술 교육 기회를 제공받게 되며, 공연예술 분야 인재들은 실질적인 현장 경험을 통해 전문성을 강화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된다. 또한 양 기관은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지역 공연예술 생태계의 선순환 구조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 부평구문화재단 이찬영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은 지역주민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공연예술 인재들이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는 중요한 계기”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협력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한상정 인천대학교 평생교육원 원장(K-컬처센터장) 또한 “양 기관 협력을 통해 무대예술 분야의 전문인력 양성과 현장실습 등을 통해 상호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