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2025.12.29 10:06
덕성여자대학교(총장직무대리 김종길) 국제통상학전공 “FTA 통상실무(캡스톤디자인)” 수강 학생들이 지난달 8일 국립순천대학교 사회과학대학에서 열린 2025년도 (사)한국경영컨설팅학회 추계공동학술대회 대학생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동시에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올해 (사)한국경영컨설팅학회 대학생경진대회에서는 전국 36개 팀이 참가해 열띤 경연을 펼쳤으며, 덕성여대는 단 2개 팀이 출전해 이같은 수상의 영예를 거두었다.
이들 학생은 모두 국제통상학전공 “FTA 통상실무(캡스톤디자인)” 수업을 듣는 수강생들로 1팀은 ‘태양광 패널 재활용 가로등의 FTA 비즈니스 모델’을 주제로 발표해 우수상을 받았다. 또 2팀은 ‘기술 원조에서 상생 무역으로: 레이저 균평기로 여는 콜롬비아 시장’을 발표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들을 지도한 국제통상학전공 조연성 교수는 "학생들의 열의가 수업중에도 아이디어뱅크처럼 빛을 발하였으며, 이번 대회를 통해 결과물이 최고의 성과로 나타나 지도한 보람을 느낀다"면서 "덕성여대 학생들이 덕성의 이름으로 각종 대회에서 수상하는 모습을 보며 앞으로의 무궁한 발전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수상한 학생들은 다음과 같다.
- 최우수상 : 강예서(정외21), 박가현(국통23), 박은영(정외21), 원선경(국통23), 차미래(국통21), 황서영(국통21)
- 우수상 : 강보민(국통23), 배지연(국통23), 오하영(국통23), 전서연(국통23), 허선영(정외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