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대학교 미래교육원, '여울' 주제로 2025 졸업작품전 개최

서강대학교 미래교육원, '여울' 주제로 2025 졸업작품전 개최

입력 2025.12.22 15:10

▲ 졸업 작품 전시회
서강대학교(총장 심종혁) 미래교육원(원장 하병천) 멀티미디어학 전공은 지난 12월 16일 서강대학교 김대건관 1층에서 제17회 졸업작품 전시회 오프닝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전시의 주제는 ‘여울’로, 잔잔한 강물 사이에서 빠르게 흘러가는 물길을 의미하며 “여울이 가진 생동감과 흐름의 이미지는 학생들의 작품이 앞으로 사회로 힘차게 나아가는 모습을 상징한다”라며 주제 선정 의도를 밝혔다. 전시장에서는 학생들이 제작한 게임 그래픽, 인디 게임, 일러스트 굿즈 등 다양한 창작물이 전시돼 관람객들의 관심을 모았다.
지난 12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서강대학교 김대건관 1층 K122호에서는 제17회 졸업작품 전시회가 진행되었다. 해당 전시는 매년 재학생, 업계 전문가, 일반 관람객이 참여하는 행사로 자리 잡았으며, 올해도 폭넓은 장르의 시도와 창의성이 담긴 작품들이 선보일 것으로 기대를 모았다. 게임 그래픽과 게임 타이틀뿐 아니라 일러스트, 캐릭터디자인, 다양한 굿즈 제작물까지 함께 소개되며, 출품작은 온라인 졸업전시 사이트(https://www.graduation-soganggame.com/)에서도 공개되었다.
하병천 서강대학교 미래교육원 원장은 “졸업작품전은 단순한 학업의 결과물이 아니라, 학생들이 거쳐온 시행착오와 성장을 담아낸 귀중한 기록”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각자의 개성이 반영된 작품들이 앞으로 더 큰 도전을 향해 나아가는 힘이 되길 바란다”라며 학생들의 미래를 응원했다.
서강대학교 미래교육원은 멀티미디어학 전공을 중심으로 ‘게임그래픽&웹툰만화애니메이션’, ‘게임AI&개발’,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 등 3개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기초 학습에서 실무 프로젝트까지 이어지는 단계적 커리큘럼을 통해 학생들이 산업 현장에서 요구되는 역량을 체계적으로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2026학년도 모집 인원은 과정별 30명씩 총 90명이며, 수능 성적이나 내신과 상관없이 지원할 수 있다. 지원 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검정고시 합격자, 외국 고교 졸업자, 타 대학 합격자 등으로 폭넓게 열려 있다. 원서 접수는 5차가 2025년 12월 18일부터 2026년 1월 14일까지, 6차가 2026년 1월 22일부터 2월 18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정보는 서강대학교 미래교육원 홈페이지(http://scec.sogang.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