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장애 비장애 청년이 함께한 D-HU 청춘 놀춤 무도회 성료

대구한의대, 장애 비장애 청년이 함께한 D-HU 청춘 놀춤 무도회 성료

입력 2025.12.18 14:40

- 중등특수교육과-헤어메이크업디자인학과 공동 주관 K-POP기반 청년 문화 축제로 확장

▲ DHU 청춘 놀춤 무도회를 마친 후 기념촬영하는 청년들과 학생들
글로컬대학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중등특수교육과(학과장 박선희)와 헤어메이크업디자인학과(학과장 손호은)는 최근 공동 주관으로  클럽헤비에서「D-HU 청춘 놀:춤 무도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경상북도 RISE ‘소외계층 문화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장애청년의 문화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K-POP을 기반으로 한 참여형 청년 문화 축제로 마련됐다.
행사는 중등특수교육과의 사회적 가치 실천 교육과 헤어메이크업디자인학과의 현장 중심 뷰티 실습이 결합된 융합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헤어메이크업디자인학과 학생들은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헤어·메이크업 스타일링을 직접 지원하며 현장 실무 경험을 쌓았다.
중등특수교육과 학생들은 발달장애인을 고려한 신청서 제작과 안전 안내 시각 자료를 준비하고, 프로그램 기획부터 운영까지 전 과정에 참여했다.
특히 K-POP 참여 공연과 즉흥 댄스, 포토존 촬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으며, 보호자들로부터도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신주원 중등특수교육과 교수는 “전공 간 협력을 통해 학생들이 포용적 문화를 직접 만들어가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는 지역 발달장애 청년 60여 명이 참여했으며, 대구한의대는 향후 본 프로그램을 지속 가능한 지역 장애청년 문화 프로그램으로 발전시켜 고, 학과 간 융합 교육 모델을 확대하여 학생들의 현장 역량, 사회적 책무성, 전공 기반 실무 능력 강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