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학교, 칠곡군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특화사업 ‘전통지킴이’ 이용자 교육 실시

대구한의대학교, 칠곡군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특화사업 ‘전통지킴이’ 이용자 교육 실시

입력 2025.12.15 16:06

- 옛 문화를 통해 삶의 지혜를 배우는 경험을 제공하는 체험형 특화사업

관련 사진
글로컬대학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가 칠곡군으로부터 위탁 운영하고 있는 칠곡군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정현아)는 관내 사회복지급식소 이용자 대상으로 특화사업 ‘전통지킴이’를 진행하였다.
‘전통지킴이’는 칠곡군의 ‘호국평화의 도시 칠곡’이라는 슬로건을 반영하여 전통 식문화 향유 기회 제공으로 어르신 이용자에게는 지난 시절의 추억을 떠올리며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장애인 이용자에게는 옛 문화를 통해 삶의 지혜를 배우는 경험을 제공하는 체험형 특화사업이다. 
교육은 총 2주간 2번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1주차는 전통 소품, 노래 주제로 한 교육, ▲2주차는 전통 놀이, 간식을 주제로 한 교육 및 체험형 활동을 진행하였다.
교육 진행 후 등록급식소 시설장, 사회복지사는 “이용자들에게 익숙한 음악과 전통 소품을 직접 보고 만져볼 수 있는 기회여서 매우 만족스러운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칠곡군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지역사회 이용자들의 정서·건강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