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2025.12.09 15:54
- 고용센터-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특성화고 연계 ‘트라이앵글 협력체계’ 구축
□ 서경대학교 진로취업처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가 지역사회 고용서비스 허브로서 특성화고등학교와의 연계 협력 체계를 강화하며 청년 진로지원 모델 구축에 속도를 내고 있다.
□ 서경대학교는 12월 8일(월), 서울북부고용센터 및 이화여대병설미디어고등학교(교장 정재희)와 협력해 ‘트라이앵글 협력체계 구축’의 일환으로 맞춤형 진로 설정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 이번 프로그램은 대학이 보유한 인프라와 전문 컨설턴트를 지역 고교에 투입해 고교 단계부터 체계적인 진로 교육을 제공하는 선순환 모델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 프로그램에 참여한 이화여대병설미디어고 1학년 학생 30여 명은 행동 유형에 기반한 직무매칭 검사인 E-Disc를 통해 개인의 성향을 객관적으로 진단했다. 서경대학교 전문 컨설턴트들은 검사 결과를 기반으로 학생 개개인의 성향에 최적화된 진로 방향을 제시했으며, 고교 3년간 준비해야 할 역량 강화 계획까지 설계해 주는 맞춤형 지도를 제공했다.
□ 허성민 서경대 진로취업처장 겸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대학과 지역 고교가 함께 청년 고용 문제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실질적인 협업 사례”라고 강조하고, “앞으로 이와 같은 지역 연계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지역 청년들의 진로 및 취업 역량을 강화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 1969년에 개교한 이화여대병설미디어고등학교는 서울형 마이스터고 우수학교로 3년 연속 선정된 서울시 최초 미디어 분야 명문 특성화고등학교로, 이번 서경대와의 협력을 통해 재학생들의 진로 전문성을 한층 높일 수 있게 됐다.
□ 서경대학교 진로취업처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는 2025년 고용노동부 주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 수행기관으로 대학 내 각종 취업 지원 인프라 및 서비스 전달체계를 활용하여 청년의 노동시장 진입을 지원하고 정부의 주요 청년일자리 사업 전반에 대한 홍보 등 고용서비스 전달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 서경대학교 진로취업처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는 인스타그램(@seokyeong_job)과 카카오채널(채널명 : 서경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을 개설해 다양한 홍보와 함께 1:1 카카오톡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