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대학교, 성북구청과 지역문화 상생 위한 ‘HUB 20 오픈 리허설’ 초청 행사 성료

서경대학교, 성북구청과 지역문화 상생 위한 ‘HUB 20 오픈 리허설’ 초청 행사 성료

입력 2025.12.08 12:50

▲ 경복대학교 의료미용학과 실습 수업 현장(사진 제공=경복대학교)
경복대학교 의료보건학부 의료미용학과는 지난 11월 27일(목) 남양주 소재 별가람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뷰티테라피 진로체험 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메디컬뷰티 및 뷰티테라피 분야에 대한 고교생들의 이해를 높이고, 실제 체험을 통해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퍼스널컬러 활용 체험’과 ‘케어 립밤(천연 립밤) 제조 실습’ 두 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학생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이날 교육은 경복대학교 의료미용학과 송다해 교수와 오정숙 교수가 맡아 ‘퍼스널컬러 이론 및 색채 분석 방법, 개인 색조 진단 체험’과  ‘립밤 화장품 제조에 필요한 기본 성분 이해, 천연 케어 립밤 제조 체험’ 의 2종류 특강을 모두 체험해보는 실무 기반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학생들은 직접 퍼스널컬러 분석을 받아보며 자신의 피부 톤과 조화되는 색상을 체험했고, 이어 천연 재료를 활용한 케어 립밤을 직접 제작하며 화장품 제조의 기초 과정을 이해했다.
특강에 참여한 한 학생은 “평소 관심 있었던 퍼스널컬러를 실제로 분석해보니 매우 흥미로웠고, 직접 화장품을 만들어보는 체험 역시 유익했다”며 “메디컬뷰티 관련 전공에 대해 더 알고 싶어졌다”고 소감을 전했다.
정연선 의료미용학과 학과장은 “이번 특강은 지역사회 고등학교와의 협력을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메디컬뷰티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마련한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뛰어난 잠재력을 가진 학생들이 대학 진학 전 진로 방향을 구체화하는 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연계를 강화해 더 많은 고교생이 체험 중심의 진로 탐색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프로그램을 확대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경복대학교 의료미용학과는 K-Medical Beauty 분야에서 높은 경쟁력을 갖춘 대표 학과로 평가받고 있으며, 2026학년도부터 성형미용전공과 메디컬스킨케어전공을 신설해 교육과정을 고도화했다. 또한 4년제 학사학위 과정 운영을 통해 졸업과 동시에 성형외과·피부과 등 의료기관과 연계한 취업 기회를 제공하는 점이 강점으로 꼽힌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