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실력 쑥쑥!’ 동작구, 초등학생 리스닝 영어 캠프 운영

‘영어 실력 쑥쑥!’ 동작구, 초등학생 리스닝 영어 캠프 운영

입력 2025.12.05 10:45

- 초등학교 1~3학년 대상으로 내년 1월 12~23일 진행…원어민과 함께하는 듣기 중심 수업

박일하 동작구청장이 지난 7월 숭실대학교에서 열린 ‘여름방학 동작형 리스닝 영어캠프’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 동작구(구청장 박일하)는 겨울방학을 맞아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원어민과 함께하는 리스닝 영어 캠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ㅇ 이번 캠프는 대학의 우수한 인프라를 활용해 학생들에게 양질의 영어 교육을 제공하고, 사교육비 부담을 덜기 위해 마련됐다. 

□ 캠프는 내년 1월 12일부터 23일까지 평일 2주간(오전 10시 30분~오후 3시 40분) 숭실대학교에서 진행된다. 
 ㅇ 원어민교사가 듣기 중심의 수업을 통해 학생들이 자연스럽게 영어를 익힐 수 있도록 지도한다. 
 ㅇ 주입식 교육에서 벗어나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영어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듣기·말하기 능력을 기를 예정이다.

□ 구는 관내 거주하는 초등학생(1~3학년) 총 30명을 모집하며, 이 중 10% 내외는 사회배려층으로 선발한다.
 ㅇ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오는 8일 오전 10시부터 10일 오후 2시까지 구청 누리집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정원 초과 시 전산 추첨으로 최종 참가자를 선정한다. 
 ㅇ 1인당 참가비는 90만 원으로 자부담 30만 원, 구비 지원 60만 원이다. 단, 사회배려층 학생은 참가비 전액을 지원받는다. 
 ㅇ 캠프 상세 일정 및 장소는 선정자에게 개별 안내되며, 레벨테스트 결과나 일정 준수 여부에 따라 참여가 제한될 수 있다.
 ㅇ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작구청 교육정책과(☎02-820-9189)로 문의하면 된다.

□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학생들이 영어를 즐겁게 배우고, 자신감을 키울 수 있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공교육 지원을 강화해  미래세대가 꿈과 역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