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서울시립대와 국방·무기 분야 공동연구 위한 업무협약 체결

세종대, 서울시립대와 국방·무기 분야 공동연구 위한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25.12.04 14:04

- 연구 인력·시설·장비 교류 및 공동 워크숍 등 실질적 협력 체계 구축

▲지난 12월 1일 진행된 세종대와 서울시립대 간의 국방·무기 분야 공동연구 협력 MOU 체결식이 끝나고 세종대 엄종화(왼쪽에서 일곱 번째) 총장과 서울시립대 원용걸(오른쪽에서 일곱 번째) 총장을 비롯한 양측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세종대학교(총장 엄종화)는 서울시립대학교(총장 원용걸)와 지난 12월 1일 세종대학교 집현관 10층 소회의실에서 국방·무기 분야의 공동연구 및 연구 교류 확대를 위한 협정식을 진행했다.
이번 협정은 양 기관이 국방·무기 분야에서의 연구 경쟁력을 강화하고, 장기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세종대 엄종화 총장을 비롯해 송형규 교학·연구부총장, 이기학 기획처장, 권현한 연구산학협력처장, 이충훈 대외협력처장, 정해용 공과대학장 등 총 6명이 참석했으며, 서울시립대에서는 원용걸 총장, 전인한 교학부총장, 박훈 대외협력부총장 등 총 11명의 주요 보직자가 함께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측은 △국방·무기 분야 공동연구 수행 △연구 인력·시설·장비 협력 및 교류 △공동 워크숍 개최 등을 추진하기로 뜻을 모았다. 특히 이번 협약은 세종대와 서울시립대가 보유한 연구 자원과 전문성을 공유함으로써, 국방 분야의 첨단 기술 연구 및 교육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엄종화 총장은 “서울시립대와의 협력은 국방·무기 분야에서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라며 “향후 지속적인 공동연구와 인력 교류를 통해 국가 핵심 연구 분야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