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2025.12.04 09:50
| 수정 2025.12.04 09:52
- 미(美)의 철학과 K-뷰티의 가치, 학생들과 공유하다
경인여자대학교(총장 육동인)는 11월 26일, 본교 스포토피아 1층 세미나실에서 ‘아름다움의 철학과 K-뷰티: 메이크업을 통한 자기 이해’를 주제로 2025 경인 인문학 특강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의 강사로는 대한민국 대표 메이크업 전문가 이경민 포레 대표 이경민 원장이 초청되었으며, 특강과 더불어 경인여자대학교 명예홍보대사로 위촉되는 자리도 함께 마련했다.
이번 인문학 특강은 미(美)를 둘러싼 철학적 가치와 K-뷰티가 지닌 문화적 의미, 그리고 메이크업을 통한 자기 이해와 정체성 탐구를 중심으로 진행되었으며, 참석 학생 중 일부를 선정해 메이크업 시연도 진행하는 등 학생 참여형 프로그램이 포함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육동인 총장은 “K-뷰티 산업이 세계적으로 영향력을 확장하는 가운데, 본교가 K-뷰티계열을 중심으로 미래 인재를 적극적으로 양성하고 있는 시점에 이경민 대표를 명예홍보대사로 모시게 되어 매우 뜻깊다”며, “한국 K-뷰티의 흐름을 만들어온 대표 전문가의 통찰을 학생들이 직접 듣는 것은 큰 자산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경민 원장은 “경인여자대학교의 명예홍보대사로 위촉되어 큰 영광이며, 미래의 여성 전문가들이 모인 캠퍼스에서 제 경험과 철학을 나눌 수 있어 매우 뜻깊다”며, “메이크업은 단순히 외모를 꾸미는 기술이 아니라 나 자신과 마주하는 과정이고, 이번 특강이 학생들이 자기 자신을 더욱 사랑하게 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