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2025.12.03 15:12
- 학점교류제도 기반으로 ‘런케이션(Learncation)’ 프로그램 공동 추진
- 양교 RISE 사업 연계, AI 융합형 런케이션 프로그램으로 차별화 추진
- 교수·연구인력 교류, 공동 연구·학술활동 등 지속 협력 기반 마련
서울시립대학교(총장 원용걸)는 12월 2일(화) 서울시립대 대학본부 7층 총장실에서 제주대학교(총장 김일환)와‘런케이션(Learncation) 활성화 및 교류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대학이 학점교류제도를 활용해‘런케이션’프로그램을 공동 추진하고, 교육·연구·사회공헌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것이다. 주요 협약 내용은 △학점교류제도 등을 활용한 런케이션(Learncation) 프로그램 공동 추진 △지역문제 해결 및 사회공헌 프로그램 개발·운영 △교수 및 연구인력 교류와 공동 연구·학술활동 참여 등이다.
특히 양 기관은 각 대학의 RISE 사업 목표를 연계해, AI 인재 육성과 지역 연계 교육이 결합된 차별화된 런케이션 모델을 함께 기획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향후 계절학기 기반의 AI 융합형 교육 콘텐츠를 공동 개발하고, 학생들이 AI 융합형 학습과 지역 체험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교육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원용걸 서울시립대 총장은 “이번 협약은 양교의 교육·연구 자원을 활용해 교육의 폭을 확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런케이션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새로운 환경에서 학습과 탐방을 동시에 경험하며 창의적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