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2025.12.03 14:40
- 팀 기반 맞춤형 코칭으로 실전 역량 강화
□ 서경대학교 진로취업처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는 2025학년도 2학기 취업동아리 참여 학생들의 실질적인 수요를 반영하여 신규 기획된 ‘자기소개서 및 면접 집중지도 프로그램’을 10월부터 11월까지 두 달간 총 6회차에 걸쳐 운영했다.
□ 이번 프로그램은 기존 취업동아리 활동 중 학생들이 가장 큰 어려움을 호소했던 입사지원서 작성과 면접 준비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고자 마련됐다. 프로그램에는 총 10개 팀의 취업동아리 학생들이 참여했으며, 학생들의 요청에 맞춰 팀 단위 심층 코칭을 통해 자기소개서 작성 역량과 실전 면접 대응력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 프로그램은 △자기소개서 항목별 코칭 △공통 오류 분석 및 개선 방향 안내 △직무 기반 면접 질문 제시 및 응답 전략 코칭 △간단 모의면접 실시 및 피드백 △향후 준비 방향 제안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학생들의 수요를 기반으로 설계된 만큼, 사전 제출된 자기소개서에 대한 맞춤형 피드백과 직무·산업별 예상 면접 질문 안내를 통해 학생들이 실전과 유사한 상황을 경험하고, 취업 준비 과정에서의 실질적 성장을 도모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 학생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개설된 이번 프로그램은 참가자들로부터 매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취업에 필요한 정보를 충분히 얻었다’, ‘프로그램이 실무와 연계돼 있어 실질적 도움이 됐다’, ‘전문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피드백이었다’ 등의 항목에서 대부분 5점 만점의 응답을 기록했으며, 전체 평균 만족도는 4.87점으로 나타났다. 또한 학생들은 강의의 실무 연계성과 강사의 전문성을 높게 평가하며, 실제 취업 준비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응답했다.
□ 허성민 서경대 진로취업처장 겸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취업동아리 학생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실제 전형 준비에 가장 필요한 부분을 채워주기 위해 신설된 과정”이라며 “앞으로도 서경대 학생들과 지역 청년들의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운영하여 취업경쟁력을 높이는 데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 서경대학교 진로취업처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는 2025년 고용노동부 주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 수행기관으로 대학 내 각종 취업 지원 인프라 및 서비스 전달체계를 활용하여 청년의 노동시장 진입을 지원하고 정부의 주요 청년일자리 사업 전반에 대한 홍보 등 고용서비스 전달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 서경대학교 진로취업처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는 인스타그램(@seokyeong_job)과 카카오채널(채널명: 서경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을 통해 다양한 홍보와 함께 1:1 카카오톡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