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2025.12.01 10:47
❍ 인천대학교(총장 이인재)는 본교 산하 무한상상연구소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첨단과학기술을 체험하는 ‘스타브릿지센터 과학기술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 이번 프로그램은 미래 사회의 핵심 동력인 첨단과학기술과 4차산업 기반 과학기술을 직접 체험하며 과학적 흥미를 높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과학기술에 관심있는 초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 프로그램은 12월 13일(토), 12월 14일(일)에 양일간 진행되며, 12월 5일(금) 10시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홈페이지 (http://www.ice-ceec.kr/)에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 프로그램 주제는 △반도체 △사이버보안 △인공지능 등 12대 국가전략기술과 △3D프린터 △자율주행 등 4차산업 과학기술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 최수봉 소장(연구소장, 인천대학교 물리학과 교수)은 “미래 사회의 주역이 될 초등학생들이 첨단 과학기술을 미리 접하고 체험함으로써 과학적 사고력을 키우고 미래 진로를 탐색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무한상상연구소는 앞으로도 미래 과학 인재 양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인천대학교 무한상상연구소는 과학교육의 기회 확대와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스타브릿지센터, 융합교육체험센터 등을 운영하고 있다.
❍ 무한상상연구소는 인천대학교 제물포 캠퍼스 성지관 3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홈페이지(http://www.ice-ceec.kr/)를 방문하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