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학교, 평생교육원 시민예술제로 시민들에게 즐거움 선사

인천대학교, 평생교육원 시민예술제로 시민들에게 즐거움 선사

입력 2025.11.28 10:04


관련 사진
❍ 2025년 11월 14일, 인천대학교 평생교육원 성지관 로비에서 인천시민대학 성과공유회인 ‘2025 시민예술제’가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 인천대학교 평생교육원(원장 한상정)은“시민들이 예술 활동을 통해 배움의 즐거움과 성장의 기쁨을 경험하는 자리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평생학습을 기반으로 자신의 삶을 더 행복하게 만들어갈 수 있도록 다양한 기반을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 이번 시민예술제에는 인천대학교 평생교육원 원장, (재)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 전상배 사무처장 및 평생교육 관계자, 수강생, 강사진, 인천시민 등 다양한 참여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문화예술을 공유하고 교류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 참가자들은 그동안 학습을 통해 준비한 작품 전시와 공연을 선보이며 서로를 격려하고, 함께 성장하는 성과를 나누었다. 특히 예술적 표현력을 마음껏 발휘한 전시 및 공연을 통해 문화예술 커뮤니티 형성에 기여했으며, 작품 속에 담긴 사회적 메시지로 시민들의 공감과 사회문제에 대한 인식 제고에도 의미 있는 역할을 했다. 
❍ 올해 행사에서는 활발한 학습 활동과 공동체 기여를 인정받아 모범상으로 11명, 우수한 리더십을 발휘한 리더상으로 5명이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시상식은 참석자들의 뜨거운 축하 속에 진행되며 행사 분위기를 더욱 뜻깊게 만들었다.
❍ 공연 프로그램으로는 △한국무용 ‘강강술래’ △시민연극 ‘어디로 가세요?’ △성악 ‘그날을 기약하며’, ‘하늘에서 남자들이 내려와’ 등이 선보여 깊은 감동을 전했다. 또한 찬조 공연으로 시니어 모델팀의 ‘시니어 모델 패션쇼’가 진행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 한편, 미술·서예·사진 등의 작품 전시는 11월 14일부터 12월 12일까지 인천대학교 제물포캠퍼스 성지관 로비에서 이어지며, 시민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