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2025.11.21 16:06
명지대학교 인공지능·소프트웨어융합대학은 2025년 11월 6일 인문캠퍼스 MCC관 코이노니아홀과 교내 식당에서 ‘2025년 인공지능·소프트웨어융합대학 세미나 및 졸업생특강’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 및 졸업생특강 행사는 인공지능·소프트웨어융합대학과 융합소프트웨어학부 학생회가 공동 주관했으며, 단과대학 내 주요 연구실 소개, 졸업생 초청 강연, 재학생 진로 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올해 세미나에는 졸업생을 포함해 교수진과 재학생 등 약 120명이 참석했다. 행사 1부에서는 이강선 학장의 축사와 김상균 학부장의 특강이 진행됐으며, 이어 김상균·오민식·홍대영·김주영 교수가 인공지능·소프트웨어융합대학원 연구실을 소개했다. 학생회에서 준비한 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되었다.
2부에서는 현직 개발자로 활동 중인 졸업생들의 초청 강연이 이어졌다. 졸업생들은 학교생활 경험과 실무 프로젝트 사례, 취업 준비 과정 등을 공유하며 재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조언을 전했다.
3부에서는 교내 식당에서 지도교수와 졸업생이 참여하는 간담회와 개별 진로 상담이 진행됐다. 상담 시간에서는 진로 탐색, 취업 전략, 포트폴리오 구성 등 맞춤형 조언이 제공돼 재학생들에게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
인공지능·소프트웨어융합대학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 및 졸업생 특강행사가 전공 이해도를 높이고 현업 선배들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특히, 교수님들의 연구분야에 대한 상세한 소개로 많은 학생들의 관심을 이끌어 낸 부분은 학생들에게 의미있는 시간이 된 것으로 보여진다 ”며 “앞으로도 재학생들이 미래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