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2025.11.21 15:36
- 나노기술·에너지·소재 등 다분야 공동연구 추진
세종대학교(총장 엄종화)는 인도 Jaysingpur College와 연구활동 상호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공동연구, 연구자 교류, 학술 정보 공유를 통해 나노기술, 에너지, 재료과학 등 첨단 융합 분야에서의 국제 협력 연구를 활성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공동연구 수행 및 학술 교류 △연구자 및 교수 교류 △공동 세미나 및 워크숍 개최 등으로 연구 네트워크 강화를 목적으로 한다.
이번 양해 각서 작성을 주도한 세종대 김덕기 교수는 “지난 1년간 과기정통부(한국연구재단)의 해외우수인재유치사업을 통해 인도 Jaysingpur College의 Sandip Sabale 교수와의 공동 연구가 훌륭히 진행됐다”며 “향후 지속적인 공동연구활성화를 위해 이번 MOU를 추진하게 됐다“고 말했다.
세종대 엄종화 총장은 “이번 협약은 세종대가 추진하는 글로벌 연구 네트워크 강화 전략의 일환으로, 인도 Jaysingpur College와 함께 나노기술·에너지·소재 분야의 첨단 융합연구를 공동으로 수행하게 된 것은 매우 뜻깊은 일”이라며 “양 기관이 보유한 연구역량과 인프라를 결합래 국제적 수준의 연구성과를 창출하고, 차세대 과학기술 인재를 양성하는 실질적인 협력 모델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세종대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국제 공동연구 네트워크를 확대하고, 반도체·소재·에너지 융합 분야의 글로벌 협력 기반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