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사이버대학교, (사)공공도서관협의회와 업무 협약 체결

경희사이버대학교, (사)공공도서관협의회와 업무 협약 체결

입력 2025.11.20 10:08

- 산학협력협약 및 산업체위탁교육협약 체결
- 협의회 및 회원 도서관 임직원 대상 교육 기회 확대 및 장학 혜택 제공

▲ 경희사이버대학교와 (사)공공도서관협의회가 서울도서관 사서교육장에서 산학협력협약 및 산업체위탁교육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협의회 및 회원 도서관 임직원에게 온라인 교육 기회와 장학 혜택이 확대된다.
경희사이버대학교가 지난 11월 11일 서울도서관 사서교육장에서 (사)공공도서관협의회와 산학협력협약 및 산업체위탁교육협약을 체결했다.
1968년 창립된 (사)공공도서관협의회는 도서관 간 업무 협력과 운영·관리에 관한 연구, 도서관 서비스 진흥, 도서관 직원의 전문성 제고 등을 통해 공공도서관 발전에 기여해온 기관이다. 현재 전국 937개의 공공도서관이 회원으로 가입되어 있으며, 이 중 30명 이상 직원이 재직 중인 회원 도서관은 약 135개에 이른다. 
이번 협약을 통해 협의회 임직원뿐 아니라 회원 도서관 임직원들도 폭넓게 교육 대상에 포함되며, 이들에게 수준 높은 온라인 교육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교육 대상자는 본교 입학 시 매 학기 등록금의 50%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임직원의 배우자 및 직계가족 역시 매 학기 등록금 30% 감면 혜택을 적용받는다.
오지은 (사)공공도서관협의회 회장은 “협의회의 힘은 구성원으로부터 나온다”며 “도서관인들이 창의적 사고와 공동체 정신을 바탕으로 공공도서관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경희사이버대학교 교육을 통해 역량과 전문성을 강화하는 데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경희사이버대학교 안성식 글로벌대외협력처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더 많은 도서관인들에게 질 높은 온라인 교육과 다양한 장학 혜택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양 기관이 여러 분야에서 협력할 수 있는 추가적인 기회를 계속 발굴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온라인으로 4년제 정규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한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오는 12월 1일(월)부터 2026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입학 관련 문의는 경희사이버대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go.khcu.ac.kr) 또는 상담전화(02-959-0000)를 통해 가능하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