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2025.11.18 14:24
세종대학교(총장 엄종화)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지난 9월부터 11월 11일까지 일본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일본취업 성공을 위한 실전 전략 마스터 과정’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과정은 △일본 취업 트렌드 및 채용전략 △일본식 이력서·엔트리시트 작성법 △일본 기업 면접 대비 △이력서·자기소개서·면접 스크립트 개별 첨삭 및 직무·기업 전략 1:1 컨설팅 등 단계별 취업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한 11월 13일과 14일 양일간 열린 ‘Career in Japan 2025 KOREA’와 연계해 서류 및 면접지원까지 진행됐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일본 IT 기업에 최종합격한 세종대 데이터사이언스학과 한태경 재학생은 “기본적인 일본어 회화만 가능한 수준이었지만, 프로그램을 통해 체계적으로 전략을 세우고 이력서와 면접 준비까지 집중적으로 지원받으면서 단기간에도 일본 취업이 가능하다는 것을 직접 느꼈다”며 “일본어 실력이 부족했던 나도 도전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센터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세종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관계자는 “국내 취업 환경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일본 취업 시장이 새로운 경로가 될 수 있다는 실질적 가능성을 확인했다”며 “앞으로도 일본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실전 중심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세종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재학생, 졸업생, 취업준비생을 위해 다양한 진로·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참가신청은 세종대 학생경력개발시스템 홈페이지(https://udream.sejong.ac.kr)를 통해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