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2025.11.18 09:45
- 패션학과 권혜진 교수, 여성 예복 당의의 용도부터 일상에서 착용하는 법 등 소개
- 서울디저털대학교 강좌 ‘K-컬처 : 한복이야기’, K-MOOC 연차평가 S등급 우수강좌 선정
- 12월 6일 특강 참석자 전원 선물 제공·국립중앙박물관 굿즈 추첨 이벤트 진행
서울디지털대학교(총장직무대행 이영수)는 다음 달 6일 한복 및 당의에 관심 있는 모든 이들을 위해 오프라인 특강 ‘여성 예복 당의’를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국립중앙박물관 교육관 제1강의실에서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열리며 수강을 희망하는 사람은 오는 12월 5일까지 구글폼(신청 링크 : https://forms.gle/McSRb8RdoczSUFCj8)을 통한 사전신청 또는 현장 신청으로 참여가 가능하다.(신청은 조기마감될 수 있음, 문의: K-MOOC센터 02-2128-3148)
당의는 조선후기 여성들의 일상생활과 의례에서 예복으로 착용된 웃옷을 가리키며, 왕실 여성의 소례복으로 저고리 위에 착용하는데 옆선이 길고 트여있는 예복용 저고리를 뜻한다.
특강과 함께 참석자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선보인다. 참석자 전원이 받을 수 있는 선물 및 특강 당일 드레스코드(한복, 한복 장신구 등)를 맞춰 입고 온 참석자에게 추첨을 통해 품절 대란이었던 국립중앙박물관 굿즈를 제공할 예정이다.
강연은 대한민국 대표 한복 디자이이너이자 한복 스튜디오 ‘혜온’ 대표인 서울디지털대 패션학과 권혜진 교수가 진행한다.
서울디지털대는 이번 특강을 통해 패션학과 재학생 및 졸업생, 패션에 관심 있는 예비 입학생들에게 전통한복 고유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서울디지털대 K-MOOC센터는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 서비스인 ‘K-MOOC(케이무크) 운영사업' 공모에 3년 연속 선정, ‘K-컬처: 한복이야기’ 강좌가 2024년 K-MOOC 연차평가 결과 S등급 강좌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서울디지털대 패션학과는 온라인 패션 교육과정을 통해 학생들이 직접 제품을 생산하고 창업 과정을 경험할 수 있도록 비즈니스 역량을 강화하는 것을 교육 목표로 삼고 있다. 국가기술 자격증 패션머천다이징산업기사, 패션디자인산업기사부터 비주얼머천다이징, 샵마스터, 패션스타일리스트, 패션에디터자격증 및 패션쇼핑몰디자인 수료증 과정 등의 교과과정을 통해 실무 역량을 강화한다.
서울디지털대는 오는 11월 25일부터 2026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할 예정이며 서울디지털대 입학 홈페이지에서 스마트폰 또는 PC로 지원할 수 있다. 입학 관련 자세한 사항은 서울디지털대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http://go.sdu.ac.kr)나 입학상담 전화(1644-0982), 카카오톡 ‘서울디지털대학교’ 1:1 상담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