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2025.11.17 13:58
세종대학교(총장 엄종화)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지난 10월 27일부터 31일까지 진로 프로그램 일환으로 마련한 ‘동문초청위크’를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약하는 세종대 동문들을 초청해 비대면 특강으로 진행됐다. 선배들은 자신의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후배들에게 취업 전략과 직무 정보를 직접 전하며, 현실적인 조언을 나누는 뜻깊은 자리가 마련됐다.
이번 멘토링은 △공기업 사무직 △공기업 전산직 △사기업 연구개발직 △사기업 설비관리직 등 재학생들의 관심이 높은 직무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직무별 핵심 역량과 기업에서 요구하는 구체적인 기술을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특히 현직 동문들의 생생한 경험담을 통해 자신만의 취업 전략을 구체화하고, 강한 동기부여를 얻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세종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관계자는 “이번 동문특강은 학생들이 직무 이해도를 높이는 것을 넘어, 자신의 진로 방향과 삶의 목표를 성찰할 수 있는 소중한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사회 진입 전 명확한 커리어 목표를 설정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세종대 진로·취업 취업 프로그램은 세종대 유드림 홈페이지(https://udream.sejong.ac.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세종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02-3408-3300)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