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2025.11.12 10:19
- 입주기업 네트워킹 강화 및 맞춤형 교육으로 공동성장 발판 마련
- ㈜엘스톤 정지호 총괄이사, ‘사업계획서 작성 팁과 발표로 선정률을 높이는 전략’ 공유
한신대학교(총장 강성영) 창업보육센터(센터장 홍선미)는 지난 3일(월) 오전 11시 경기캠퍼스 장공관 3층 장공 대회의실에서 ‘11월 정기간담회’를 진행했다고 11일(화)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입주기업 간 네트워킹 활성화와 차년도 창업지원사업 참여를 위한 맞춤형 교육을 목적으로 마련됐으며, 강성영 총장과 홍선미 센터장을 비롯해 입주기업 임직원 등 총 24명이 참석했다.
강성영 총장은 현장을 직접 찾아 입주기업 대표자 및 관계자들과 인사를 나누며 지속 가능한 산학협력과 상생 네트워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강성영 총장은 인사말을 통해 “창업보육센터의 입주기업들이 경쟁력을 키우고 꾸준히 성장한다면, 그 자체로 한신대의 브랜드도 함께 높아질 것”이라며 “한신대가 든든한 파트너로서 여러분의 성장을 함께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주)엘스톤 정지호 총괄이사가 ‘사업계획서 잘 쓰는 실전 팁’, ‘발표로 선정률 높이는 노하우’, ‘기업 업력별 지원가능한 정부지원사업’ 등을 주제로 실무 중심 특상을 진행했다. 그는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핵심 전략을 공유하며 참석자들의 창업 역량 강화를 도왔다.
이후 참석자들은 창업기업의 실질적인 고민과 애로사항을 공유하며 상호 정보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한편, 창업보육센터는 정기 간담회와 특강,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며 입주기업의 역량 강화와 지원사업 선정률 제고를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2026년 창업지원사업을 준비하는 기업들이 실질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맞춤형 후속 지원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