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2025.11.10 15:55
- 4개월간의 전문 교육 마무리… 청년 방송인 양성의 산실로 자리매김
❍ 인천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센터장 이영수)는 11월 7일(금) 오후 2시, 인천대학교 복지회관 3층 소극장에서 ‘2025 방송미디어 인재양성 프로젝트 3기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 이번 프로젝트는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거점형 사업의 일환으로, 방송·영상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대학생과 청년을 대상으로 한 심화 직무역량 프로그램이다. 약 4개월 동안 이론 교육, 현장 실습, 팀별 콘텐츠 제작을 단계적으로 운영해 실무형 인재 양성에 초점을 맞췄다.
❍ 수료식에서는 △개회 및 내외빈 인사말 △경과보고 및 팀 활동 성과 보고 △수료증 수여 △성적우수자 시상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참여 학생들의 성취를 축하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특히 행사장에서는 참여자 대상 팜플릿과 간식 제공, 럭키드로우, 포토존 촬영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함께 진행돼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 인천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관계자는 “이번 3기 과정을 통해 방송미디어 산업에 필요한 실무형 인재를 다수 배출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역 청년들이 현장 경험과 전문 기술을 겸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 한편, 인천대학교는 이번 방송미디어 인재양성 프로젝트를 통해 △콘텐츠 기획 △촬영 및 편집 △방송 현장 실습 등을 포함한 단계별 교육을 진행하며, 방송미디어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층의 연출, 편집, 작가 등 다양한 방송 분야 진출로 이어지는 성과를 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