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2025.11.07 09:58
국제대학교(총장 임지원) **엔터테인먼트학부(학부장 조대원)**는 오는 11월, 방송계와 공연계를 대표하는 두 명의 ‘레전드’ 전문가를 초청해 명사 릴레이 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방송 및 공연 콘텐츠 제작 분야에 관심 있는 학생들에게 실무 중심의 노하우를 전달하고, 산업 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
첫 번째 특강은 11월 10일(월) 오후 2시, 국제대학교 컨벤션센터 104호에서 진행된다. 강연자는 40여 년 경력의 유명 방송작가 유성찬으로, 1985년 KBS <영스튜디오>를 시작으로 <유머1번지>, <웃으며 삽시다>, <기쁜 우리 토요일>, <신동엽 김원희의 헤이헤이헤이>, <히든싱어> 등 수많은 예능 및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을 집필해 온 ‘예능계의 전설’로 꼽힌다.
그는 2005년 한국방송작가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이번 특강에서는 예능 프로그램이 만들어지는 과정과 방송 현장의 생생한 경험담을 중심으로 후배들에게 실질적인 조언을 전할 예정이다.
두 번째 특강은 11월 25일(화) 오후 2시, 같은 장소에서 진행된다. 강연자로 나서는 김성학 드림메이커 엔터테인먼트 대표는 SM엔터테인먼트의 자회사 ‘드림메이커’를 창립해 30여 년간 공연기획에 몸담아온 **‘공연계의 거장’**이다.
김 대표는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소녀시대 등 K-POP 대표 아티스트들의 국내외 투어를 총괄하며 ‘팬덤문화’를 이끈 주역으로, 이번 강연에서는 **‘공연기획, 어떻게 할 것인가’**를 주제로 공연 콘텐츠 기획과 운영의 노하우를 공개한다. 그는 “콘텐츠 기획을 꿈꾸는 국제대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는 바람을 전했다.
한편, 국제대 엔터테인먼트학부는 이번 11월 특강에 2026학년도 수시 1차 합격자들도 초청해 학교 탐방 및 학부 투어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조대원 학부장은 “방송과 공연 현장을 직접 이끌어온 전문가들과의 만남을 통해 학생들이 실무 감각을 키우고, 미래 콘텐츠 산업의 주역으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