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신사업창업사관학교, 2차 플리마켓 개최 ···시장 검증부터 판로 확보까지 창업 생존력 높인다

인천 신사업창업사관학교, 2차 플리마켓 개최 ···시장 검증부터 판로 확보까지 창업 생존력 높인다

입력 2025.11.04 11:11

관련 사진
❍ 국립대학법인 인천대학교(총장 이인재)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지역 기반의 기업가형 소상공인 육성을 위해 인천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선정기업을 대상으로 11월 7일부터 9일까지 송도 트리플스트리트 AB동 지하 일대에서 열리는 ‘송도시장 플리마켓’ 참여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 이번 행사는 지속성장과 시장검증이라는 인천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운영 목표에 맞추어 소상공인 (예비)창업가들이 현장에서 고객과 직접 소통하며, 실전 경험을 쌓고 제품을 시장에 알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 올해 인천 신사업창업사관학교에 선정된 5개 기업과 졸업기업 3개사가 참여하며, △냉압착 생들기름 △테라리움 △비건 디저트 △여성 기능성 홈웨어 등 라이프스타일, 식품, 핸드메이드 제품 등 다채롭고 특색있는 창업 아이템들로 참여할 예정이다.
❍ 인천 신사업창업사관학교 관계자는 "플리마켓은 소상공인 창업기업이 고객 반응을 현장에서 직접 확인하고, 제품을 즉시 개선하거나 마케팅 전략을 수정하는 데 매우 효과적인 수단”이라고 밝혔다.
❍ 행사 기간 중에는 고객들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구매 금액별 기념품 증정, 스크래치 쿠폰 긁기 등 다양한 현장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인천대학교는 앞으로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기업가형 소상공인 창업 성공률 제고에 힘쓸 계획이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