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청소년의 꿈 응원하는 ‘진로진학박람회’ 개최

동작구, 청소년의 꿈 응원하는 ‘진로진학박람회’ 개최

입력 2025.10.31 10:23

- 내달 7일 오전 9시~오후 4시 30분 구청 신청사에서…▲직업 체험 ▲진학 상담 ▲유튜버 ‘궤도’의 진로 특강 등 운영

제10회 동작구 청소년진로진학박람회 ‘Do Dream 아일랜드’ 홍보 포스터
□ 동작구(구청장 박일하)는 내달 7일 구청 신청사에서 청소년 진로진학 박람회 ‘Do Dream 아일랜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ㅇ 올해로 10회를 맞는 이번 박람회는 관내 청소년들에게 고교진학 정보와 다양한 직업 체험 기회를 제공해, 진로 설계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기획됐다. 
□ 특히 올해는 ‘네버랜드’를 콘셉트로 ▲찾아보섬 ▲꿈꿔보섬 ▲알아보섬 ▲물어보섬 ▲즐겨보섬 ▲어른도즐겁섬 등 총 6개 영역, 50여 개 부스를 운영한다. 
 ㅇ 먼저, ‘찾아보섬’에서는 전문가를 통한 진로 검사 및 상담을 진행한다. ‘꿈꿔보섬’에서는 IT·의료·예술·교육 등 분야별 전문직업군은 물론, 유튜버·자율주행전문가·치위생사 등 학생들이 선호하는 직업에 대한 체험활동을 지원한다. 
 ㅇ ‘알아보섬’에서는 특성화고 및 대학교 학과 탐색 기회를 제공하며, ‘물어보섬’에서는 인문계·특성화 등 12개 고등학교 현직 교사가 직접 진학 상담에 나선다. 중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1:1 컨설팅을 통해 고교 선택에 필요한 맞춤형 정보를 안내할 계획이다.
 ㅇ 아울러 ‘즐겨보섬’과 ‘어른도즐겁섬’에는 스탬프 투어, 인생네컷 등 이벤트 부스와 인솔 교사 및 구민을 위한 체험부스가 마련된다. 학생뿐 아니라 어른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참여형 행사로 꾸며질 예정이다.
□ 이와 함께 4층 대강당에서는 130만 구독자를 보유한 과학 유튜버 ‘궤도’의 진로 특강이 열린다. 강의는 오전 10시부터 11시 30분까지 이어지며, 청소년들이 과학 분야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미래 비전을 그리는 뜻깊은 시간이 될 전망이다. 
□ 행사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며, 관내 초·중·고등학생 및 지역 주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ㅇ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작구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02-815-3371)로 문의하면 된다. 
□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이번 박람회가 학생들이 꿈과 진로를 구체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자신의 가능성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진로교육 프로그램을 발굴하겠다”라고 말했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