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인천시교육청, ‘2025학년도 인천 청소년 학술제’개최

인천대-인천시교육청, ‘2025학년도 인천 청소년 학술제’개최

입력 2025.10.20 10:50

- 일반고 40개팀 참가, SDGs 주제로 학술 연구 성과 발표 및 교류의 장 마련

관련 사진
❍ 인천대학교(총장 이인재)와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2025학년도 인천 청소년 학술제’를 10월 18일(토) 인천대 송도캠퍼스 소극장과 컨벤션센터에서 공동 개최했다고 밝혔다.
❍ 이번 학술제는 인천 지역 일반고 학생들이 학술 연구 역량을 강화하고, 탐구 활동을 통해 미래사회에 필요한 핵심 역량을 갖춘 인재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 특히, 지난 7월 양 기관이 공동 주최한 ‘2025년 학술동아리 워크숍’의 후속 행사로서, 학생들이 대학 교수들의 체계적인 지도를 바탕으로 수행한 연구 결과를 발표하는 실질적인 소통과 성장의 장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 올해 학술제는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를 이루기 위한 노력’을 대주제로, 인천 관내 고등학교 학술동아리 40개 팀(고등학생 151명)이 참가하여 그간의 탐구 성과가 담긴 학술보고서를 발표했다.
❍ 학술제 참가 학생 설문조사 결과, ‘학술제 참여가 진로 또는 전공 선택에 도움이 되었다.’라는 응답이 90.2%에 달하는 등 학생들의 만족도와 교육적 성과가 매우 높게 나타났다.
❍ 김평원 인천대학교 사범대학장은 “학생들이 스스로 문제를 인식하고 해결 방안을 고민하는 학술 활동은 생각하는 힘을 기르는 소중한 경험이 될 것”이라며, “인천대학교는 앞으로도 지역 거점 국립대학으로서 인천 지역 교육 발전을 위해 다양한 지원체계를 마련하는 데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