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타대 아시아캠퍼스, 연수구 ‘코튼우드하이츠로’ 명예도로 지정 축하 특강 개최

유타대 아시아캠퍼스, 연수구 ‘코튼우드하이츠로’ 명예도로 지정 축하 특강 개최

입력 2025.10.20 10:43

- 도시를 잇는 교육 협력, 코튼우드 하이츠시 시장단 유타대 아시아캠퍼스 방문

관련 사진
○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대표: 그레고리 힐)는 지난 16일 송도 인천글로벌캠퍼스에서 미국 유타주 코튼우드 하이츠시(Cottonwood Heights)의 마이크 위커스(Mike Wiechers) 시장과 맷 홀튼(Matt Holton) 시의원을 초청해 특별 강연을 진행했다. 코튼우드 하이츠시는 미국 유타대학교가 위치한 솔트레이크시티 인근 도시로, 유타대 홈 캠퍼스와 같은 생활권 내에 있다.
○  이번 강연은 코튼우드 하이츠시와 연수구의 자매도시 결연을 맞아, 유타대 아시아캠퍼스가 양 지역 간 교류와 상호 이해를 증진하기 위한 교육의 장으로 마련한 행사다. 시장단은 도시 발전 사례와 지역사회의 지속 가능한 성장 비전을 소개하며, 학생 및 교직원들과 활발한 질의응답과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는 유타대 아시아캠퍼스를 비롯한 인천글로벌캠퍼스 내 대학생과 교직원 100여 명이 참석했다. 
○  이번 방문은 작년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 개교 10주년을 계기로 양 기관의 관계가 더욱 긴밀해지고, 국제 협력이 본격화되는 가운데 이루어졌다. 특히 유타대 아시아캠퍼스 도시계획학과 학생들은 코튼우드 하이츠시와 협력해 지역 공원 조성 및 도시 디자인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으며, 이러한 학생들이 주도한 실제 도시계획 프로젝트가 좋은 반향을 얻으며, 현장 중심 교육의 모범 사례로 소개됐다.
○  한편, 연수구는 최근 인천글로벌캠퍼스 정문에서 연수구 제2청사까지 이어지는 약 1.3km 구간을 ‘코튼우드하이츠로(Cottonwood Heights-ro)’로 명예 지정했다. 이번 지정은 양 도시 간 지속적인 우정과 협력을 상징하며, 지역사회와 국제 파트너십의 새로운 이정표가 되고 있다.
○  마이크 위커스 코튼우드 하이츠시장은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는 코튼우드 하이츠시와 연수구를 연결하는 상징적인 교육의 가교 역할을 하고 있다”며 “이번 방문을 계기로 양 지역이 교육과 문화, 도시 발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실질적인 협력을 이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  그레고리 힐 유타대 아시아캠퍼스 대표는 “이번 시장단 방문은 학생들이 도시 발전과 국제 관계를 직접 배우는 의미 있는 기회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세계 속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글로벌 교육 환경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한편,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는 개교 175주년을 맞이한 미국 유타대학교의 확장형 캠퍼스로, 송도 인천글로벌캠퍼스에 위치하고 있다. 세계 100위권(글로벌 대학 평가 기관 QS 선정)에 오른 연구 중심 대학의 교육 시스템을 한국에서 동일하게 경험할 수 있으며, 미국과 동일한 커리큘럼과 학위를 제공한다. 
○  사진 (1) : 지난 16일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에서 미국 유타주 코튼우드 하이츠시 마이크 위커스 시장과 맷 홀튼 시의원이 특별 강연을 마친 후 학생 및 교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 (2) : 지난 16일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에서 열린 특별 강연에서 미국 유타주 코튼우드 하이츠시의 마이크 위커스 시장이 연설하고 있다. 
○  사진 (3) : 인천글로벌캠퍼스 정문 앞 ‘코튼우드하이츠로’ 명예도로 현장. 연수구는 최근 이 구간(약 1.3km)을 코튼우드 하이츠시와의 우호 협력을 기념해 명예 지정했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