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리며 나누는 희망” 동작구, ‘청년 기부 마라톤’ 개최

“달리며 나누는 희망” 동작구, ‘청년 기부 마라톤’ 개최

입력 2025.10.20 10:27

- 내달 1일 한강 노들나루공원 일대에서 열려…오는 30일까지 참가자 300명 선착순 모집

관련 사진
□ 동작구(구청장 박일하)는 내달 1일 한강 노들나루공원 일대에서 ‘동작 청년 기부라톤’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ㅇ 이번 행사는 지역 청년들이 직접 제안한 ‘기부 연계형 참여 캠페인’으로, 청년들의 공동체 의식을 높이고 지역사회에 나눔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기획됐다.
□ 대회는 오전 9시 개회식을 시작으로 ▲개그우먼 김영희와 함께하는 몸풀기 스트레칭(동작송 댄스) ▲마라톤 경기 및 부대행사 ▲폐회식 순으로 진행된다.
 ㅇ 마라톤 코스는 노들나루공원에서 출발해 대방역과 노량진수산시장을 거쳐 돌아오는 구간으로, 러닝에 관심 있는 관내 청년과 지역주민 누구나 5km(1바퀴) 또는 10km(2바퀴) 코스에 참가할 수 있다. 
□ 행사장에는 ▲완주 기념 포토존 ▲컬링체험존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마련돼 축제 분위기를 더할 예정이다.
 ㅇ 정식 규칙을 적용한 플로어 컬링부터 남녀노소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이벤트 컬링까지 전 세대가 어우러질 수 있는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 특히 참가비 전액이 기부되는 만큼, 폐회식에서는 탤런트 진태현과 함께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하며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진다.
 ㅇ 기부금은 동작복지재단을 통해 지역 청년 복지 사업에 활용될 계획이다. 
□ 구는 오늘(20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선착순 300명을 모집하며, 참가비는 1인당 5,000원이다. 
 ㅇ 참가자에게는 기념 티셔츠·완주 메달 등이 제공되고, 추첨을 통해 휘닉스파크평창 숙박권·런닝화 등 다양한 경품도 증정된다.
 ㅇ 참여를 원하는 구민은 동작구청 누리집 통합예약시스템에서 신청하면 된다. 
□ 한편, 구는 대회 당일 의료소를 설치하고, 응급차량과 안전요원을 배치하는 등 안전한 행사 진행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지역 청년들의 아이디어로 시작된 이번 기부 마라톤은 나눔과 화합의 가치를 실천하는 뜻깊은 자리”라며, “행사를 통해 건강도 챙기고, 이웃에 대한 따뜻한 마음도 나누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