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대학교 의료미용학과, 연합뉴스TV ‘K-뷰티의 힘’ 방영 앞둬… 의료미용 전문 인력 양성 선도

경복대학교 의료미용학과, 연합뉴스TV ‘K-뷰티의 힘’ 방영 앞둬… 의료미용 전문 인력 양성 선도

입력 2025.10.14 10:06

경복대학교 의료미용학과 연합뉴스TV ‘K-뷰티의 힘’ 촬영 현장(사진 제공=경복대학교)
경복대학교(총장 전지용) 의료미용학과가 연합뉴스TV 스페셜 프로그램 ‘K-뷰티의 힘’ 촬영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오는 10월 19일(일) 방영을 앞두고 있다. 이번 방송에서는 K-뷰티의 글로벌 위상과 함께 의료미용학과의 교육 현장과 학생들의 생생한 목소리가 담길 예정이다.
정연선 학과장은 인터뷰에서 “K-뷰티의 미래 성장축은 의료미용 분야입니다. 경복대학교 의료미용학과는 성형외과와 피부과 현장에서 필요한 전문 인력을 양성하며, K-뷰티의 글로벌 경쟁력을 이끌고 있습니다.”라고 강조했다.
이번 방송에서는 △성형외과·피부과 맞춤형 교육과정 △외국인 유학생과 함께하는 글로벌 학과 운영 △2026학년도 신설되는 ‘성형미용전공’과 ‘메디컬스킨케어전공’ 등 특화 교육 방향이 집중 조명된다.
특히 최근 K-뷰티 의료관광객이 급증하면서 전문 의료미용 인력 수요가 크게 늘고 있는 가운데, 경복대학교 의료미용학과는 수도권 최초 개설 학과로서 독보적인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또한 졸업 시 보건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으며, 성형외과·피부과 등 다양한 의료기관과의 취업 연계를 통해 차별화된 진로를 보장하고 있다.
한편, 2026학년도부터 성형미용전공과 메디컬스킨케어전공을 신설하여 의료와 뷰티를 융합한 국내 유일의 특성화 교육과정을 제공, 미래 의료미용 인재 양성의 새로운 장을 열 예정이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