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2025.10.02 16:16
한림대학교(총장 최양희) 지식미디어센터(센터장 주영기)는 10월 15일(수) 오후 4시부터 일송기념도서관 4층 교육실에서 교내 구성원 및 지역주민의 인문학적 소양 함양을 위하여 ‘제38회 저자와의 대화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아버지의 해방일지>를 집필한 정지아 작가를 초청하여 ‘삶은 어떻게 소설이 되는가’ 라는 주제로 소설 집필 과정과 삶을 문학으로 풀어내는 이야기를 전달하며, 특히 자신의 아버지의 삶을 그린 ‘아버지의 해방일지’가 어떻게 작품으로 시작됐는지와 작가로서 마주해 온 인간과 공동체에 대한 태도 변화 등의 내용을 풀어낼 예정이다.
사회적 맥락 속에서 개인의 삶을 깊이 있게 그려내 두터운 독자층을 확보하고 있는 정지아 작가는 중앙대 문예창작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원에서 석·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주요 저서로는 제38회 만해문학상을 받은 장편소설 ‘아버지의 해방일지’를 비롯해 실록소설이자 데뷔작 ‘빨치산의 딸’, 아동문학가 권정생의 삶을 조명한 ‘이토록 아름다운 권정생 이야기’, 단편소설 ‘검은 방’ 등이 있으며 제7회 이효석문학상, 제7회 심훈문학대상, 제14회 김유정문학상, 제31회 오영수문학상 등 국내 주요 문학상을 받았다.
본 행사는 Hallym Vision 2030+ 추진 정책인 지역과 함께하는 대학 ‘지역 밀착 열린 대학 및 대학도서관과 지역사회의 연계강화’의 일환으로 지역주민의 참여가 가능하다. 원활한 진행을 위해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사전 신청을 받고 있으며 문의는 한림대학교 지식미디어센터(도서관, 033)248-2816, 2812)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