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대학교 진로취업처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 ‘나만의 진로 알고리즘’ 서경대학교 2code 진로설계 프로그램 시작

서경대학교 진로취업처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 ‘나만의 진로 알고리즘’ 서경대학교 2code 진로설계 프로그램 시작

입력 2025.10.02 16:09

- 12월 4일까지 8회차 진행 예정
- 2가지 성격·행동유형 검사로 자기이해와 진로설계 동시 탐색

관련 사진
□ 서경대학교 진로취업처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는 지난 9월 29일(월)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유담관 9층 Career Lab에서 서경대학교 학생 및 지역청년을 대상으로 ‘나만의 진로 알고리즘 - E-Disc × 에니어그램 검사와 함께하는 2code 진로설계 워크숍’의 1회차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 이번 특강은 행동유형에 기반하여 직무 매치율을 알아보는 E-Disc 검사도구와 9가지의 성격을 기반으로 자기이해와 타인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성격검사도구인 에니어그램을 통합적으로 활용하여, 학생들이 자신의 외적 행동 특성과 내면적 성격 동기를 동시에 탐색하도록 구성됐다. 참가자들은 검사 실시 후 개인별 성향에 따른 진로 방향성을 이해하고, 그룹 활동을 통해 진로 키워드를 공유하며 다양한 관점을 나누었다.
□ 프로그램을 진행한 컨설턴트는 “단일 검사가 아닌 두 가지 성격·행동 유형 검사를 함께 활용함으로써 학생들이 자기 자신을 더 입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다”며 “앞으로의 진로 설계 및 직무 선택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 참여 학생들은 “나에 대해 깊이 있게 알아가는 시간이었다”, “유익하고 재밌는 시간이었고 앞으     로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에서 하는 다른 프로그램도 참여하고 싶다”는 소감을 남기며 프로그램     에 대한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 허성민 서경대 진로취업처장 겸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단순히 진로 정보 제공을 넘어, 학생들이 스스로 진로 목표를 설정하고 실행 계획까지 세울 수 있도록 돕는 데 중점을 두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대학생활 속에서 자기이해와 진로 역량을 차근차근 쌓아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이번 프로그램은 오는 12월 4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며, 매 회차 서경대학교 진로취업처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 컨설턴트가 직접 운영하여 학생들에게 맞춤형 진로 설계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 서경대학교 진로취업처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는 2025년 고용노동부 주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 수행기관으로 대학 내 각종 취업 지원 인프라 및 서비스 전달체계를 활용하여 청년의 노동시장 진입을 지원하고 정부의 주요 청년일자리 사업 전반에 대한 홍보 등 고용서비스 전달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 서경대학교 진로취업처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는 인스타그램(@seokyeong_job)과 카카오채널(채널명 : 서경대학교 진로취업처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을 개설하여 다양한 홍보와 함께 1:1 카카오톡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