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2025.10.01 13:59
대진대학교(총장 장석환)와 가평군(군수 서태원)이 지역과 대학의 공동발전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양 기관은 9월 30일 오후 3시30분에 가평군청 대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상호 협력 체계를 강화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 현안 해결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공공정책 개발, 공동연구, 교육 지원 사업 등을 함께 추진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주요 협약 내용은 △가평군 발전을 위한 공공정책 자문 △현안사항 공동연구 △주민·공직자 역량 강화 교육 지원 △대학과 지역 경쟁력 확보를 위한 상호협력 등이다.
협약식에는 장석환 대진대 총장과 보직 교수진, 서태원 가평군수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두 기관은 협약 체결일로부터 2년간 협력 관계를 유지하며, 특별한 해지 의사가 없는 한 자동 연장하기로 했다.
장석환 총장은 “대진대와 가평군이 힘을 모아 지역과 대학의 동반 성장을 이끌어갈 수 있게 돼 뜻깊다”며 “앞으로도 대학의 연구 역량과 인재를 지역사회와 적극적으로 나누겠다”고 말했다. 서태원 군수 역시 “대진대학교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변화를 만들어 가겠다”며, “양 기관이 상생발전의 든든한 동반자로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과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대진대는 산학협력과 지역 연계 활동을 더욱 강화하고, 가평군은 정책 개발과 인적 자원 육성 측면에서 실질적 지원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