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산업대학원, 미국 보스턴에서 ‘세종대학교 총장배 전미주태권도대회’ 개최

세종대 산업대학원, 미국 보스턴에서 ‘세종대학교 총장배 전미주태권도대회’ 개최

입력 2025.09.29 10:50

포스터
세종대학교(총장 엄종화)가 주최하고, 세종대 산업대학원 스포츠산업학과 태권도전공 미주동문회가 주관하는 ‘제1회 세종대학교 총장배 전미주태권도대회’가 오는 10월 11일 미국 매사추세츠주 보스턴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세종대의 국제 교류 활성화와 글로벌 위상 제고, 태권도 전공 동문 네트워크 강화, 그리고 태권도의 세계적 보급과 미주 지역 태권도 인재들의 교류 및 성장을 위해 기획됐다. 이번 대회가 미주 현지 사회에 세종대의 위상을 알리고, 참가 선수들에게는 글로벌 무대에서 국제적 경쟁력을 쌓을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대회에는 미국 전역에서 태권도를 수련 중인 청소년 및 성인 태권도 수련생, 지도자, 동문들이 참가해 품새·격파 등 다양한 종목에서 기량을 겨룬다. 더불어 태권도 시범 공연, K-Culture 교류 프로그램, 대학 홍보부스 운영 등의 부대행사를 통해 대회를 찾는 선수와 관람객 모두에게 뜻깊은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세종대 엄종화 총장은 “이번 대회는 태권도의 저변을 확대하고 한·미 문화 교류를 촉진하는 소중한 행사”라며, “이번 대회를 통해 태권도가 전 세계 청소년들의 건강과 인성 교육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세종대 산업대학원 스포츠산업학과 태권도전공 미주동문회 홍순우 회장은 “모교의 이름을 걸고 전미주 차원의 태권도 대회를 개최하게 돼 영광이다. 앞으로도 태권도를 매개로 모교 발전에 기여하고, 동문 간 화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세종대 산업대학원 스포츠산업학과 강덕모 교수는 "미국 보스턴에서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세종대의 글로벌 위상을 재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미국 및 유럽에 있는 태권도 전공 동문들과 연계해 학교를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