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2025.09.26 13:49
강남대학교(총장 윤신일)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고용노동부 지원 재학생맞춤형고용서비스 사업의 일환으로 9월 24일(수)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경천관 103호에서 이공계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진로 취업 특강 ‘이공계, 나만의 진로 찾기’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특강에는 총 37명의 학생이 참여해 높은 관심을 보였으며, 취업 전략 분야에서 ‘일타강사’로 손꼽히는 홍기찬 강사가 현실적인 진로 설계와 취업 준비 전략을 전했다. 홍 강사는 ▲이공계 전공을 살린 다양한 진로 경로 탐색 ▲기업에서 요구하는 핵심 역량 ▲실전 자기소개서·면접 준비 전략 등을 중심으로 강연을 펼쳤다. 강연 말미에는 학생들의 질문을 직접 듣고 구체적인 조언을 제공하는 질의응답 시간이 마련되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참여한 학생들은 “막연했던 진로에 구체적인 방향을 생각하게 됐다”, “실질적인 조언들이 좋았고, 산업 동향과 목표설정 팁을 들을 수 있어 취업 준비에 자신감이 생겼다”라는 등의 긍정적인 피드백을 남겼다.
강남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이형렬 팀장은 “이번 특강이 이공계 학생들이 자신의 전공을 기반으로 다양한 진로를 탐색하고 취업 역량을 강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진로·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