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청년이라면, ‘문화생활비 10만 원’ 받아 가세요!

동작구 청년이라면, ‘문화생활비 10만 원’ 받아 가세요!

입력 2025.09.24 14:02

- ‘동작 구석구석, 문화로 채우는 나의 하루는?’ 주제로 공모전…10월 17일(금)까지 접수해 관내 청년 500명 지원

박일하 동작구청장이 지난달 서울 동작구 노량진청년일자리센터에서 청년일자리지원사업 수료자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 동작구(구청장 박일하)가 관내 청년들의 문화활동 참여 기회를 넓히고 균형 있는 여가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상반기에 이어 제2차 ‘동작구 청년 문화생활 공모전’을 연다고 24일 밝혔다.
□ 이번 공모전은 ‘동작 구석구석, 문화로 채우는 나의 하루는?’을 주제로 진행된다. 
 ㅇ ‘동작구 내 문화자원을 활용해 즐기고 싶은 나만의 하루’에 대한 내용을 작성해, 10월 17일(금)까지 구청 누리집 통합예약시스템에서 응모하면 된다.
 ㅇ 참여 자격은 공고일 기준 6개월 이상 동작구에 거주 중인 19세 이상 39세 이하의 청년이며, 1차 공모전 선정자와 서울청년문화패스 등 유사 지원사업 수혜자는 제외된다.
□ 구는 10월 중 응모자 가운데 자격요건을 충족한 500명을 무작위 추첨 방식으로 선정해, 1인당 10만 원의 문화생활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ㅇ 선정자는 지원금을 도서 구매와 영화·공연·전시 관람 등에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며, 12월까지 사용 후기 작성과 만족도 조사에 참여해야 한다. 
 ㅇ 구는 접수된 후기를 대상으로 온라인 투표를 통해 우수사례를 선정하고, 선정자에게는 소정의 기프티콘을 지급할 예정이다.
□ 자세한 사항은 청년청소년과(☎02-820-9297)로 문의하면 된다.
□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청년들이 직접 구상한 아이디어로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이번 공모전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발굴해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