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2025.09.19 16:40
- 2025년 사업 운영 성과 돌아보고 향후 추진 방향 모색하는 시간 가져
한신대학교(총장 강성영) RnD산업인턴사업단(단장 이양선)은 18일(목) 오전 11시 노보텔 앰배서더 수원 2층 보드룸에서 ‘2025 중소기업 연구인력 현장맞춤형 양성지원사업’ 성과보고회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지난 1년간 추진해온 사업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교수진들과 협력 기업 관계자 등이 참석해 △청년 취업률 현황 △참여 학생 취업·진로 연계 사례 △기업 현장 멘토링 효과 등을 공유했다.
류승택 부단장은 “RnD산업인턴사업이 기존에는 재학생 중심으로 운영됐다면 지금은 졸업생들까지 확대되어 지역사회 인재를 폭넓게 연계하는 방향으로 운영되고 있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기업이 필요로 하는 인력을 지속적으로 배출해, 청년들의 취업 기회를 넓히는데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이헌준 팀장은 이날 2025년 사업 성과를 발표했으며, 이후 참석자 간 활발한 논의와 정보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한편, 한신대 RnD산업인턴사업단이 참여하는 ‘중소기업 연구인력 현장맞춤형 양성지원’ 사업은 2024년 3월부터 2027년 2월까지 진행된다. 이 사업은 한국교통국립대 연구인력센터가 주관하고 이노비즈협회와 세명대, 한신대컨소시엄(강남대, 한경국립대, 한세대, 수원대 등 U10대학)이 함께 참여하는 사업으로 재학생 및 지역 청년들이 중소기업에서 근무하며 실무 중심의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고 직무역량을 강화하도록 지원하며, 청년 취업률 제고와 대학, 기업의 연구역량 강화 및 기술개발 활성화를 목표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