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2025.09.16 10:59
– 세계선수권 다수 우승, 2025년 2학기 안양대 석사과정 입학해 학업과 선수생활 병행
안양대학교(총장 장광수) 경영행정대학원 헬스케어매니지먼트학과에 재학 중인 이재천 선수가 12일 열린 (사)대한보디빌딩협회 주최 2차 최종선발전에서 국가대표로 발탁돼 태극마크를 달게 됐다.
이재천 선수는 이미 세계선수권대회에서 여러 차례 우승을 차지한 국내 보디빌딩계의 '국보급' 선수로 널리 알려져 있다.
2025년 2학기부터 안양대 경영행정대학원 헬스케어매니지먼트학과 석사과정에 입학한 이재천 선수는 이번 국가대표 선발로 국내 최정상급 기량을 다시 한번 입증함과 동시에, 대학원생으로서 학업과 국가대표 선수 생활을 병행하는 특별한 도전의 발걸음을 내딛게 되었다.
이재천 선수는 “국가대표로서 태극마크를 달고 세계무대에서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강력한 포부를 밝혔다.
김덕중 안양대학교 스포츠단장(헬스케어매니지먼트학과 지도교수)은 “세계선수권 우승이라는 경력은 국내에서도 보기 드문 이력으로, 다가올 세계선수권에서 이재천 선수의 활약이 크게 기대된다”고 밝히며, “대학원 연구 과정에서도 보디빌딩 관련 연구를 진행하여 이 분야에서 가장 독보적인 선수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현재 세종시보디빌딩협회 소속 선수이기도 이재천 선수는 대한민국 국가대표로서 세계선수권대회에 출전해 국제무대에서 자신의 기량과 열정이 더욱 힘차게 펼칠 예정이다.